희망이음 청년인재+지역우수기업

아미코젠㈜

개요
대표자명
신용철
기업규모
중소기업
대표번호
055-759-6161
업종
제조
홈페이지
www.amicogen.com
연매출액
236
지역 / 주소
경남 / 경상남도 진주시 문산읍 월아산로 950번길 14-10
기업이야기
주요사업내용
사업영역 유전자진화기술을 기반으로 효소, 의약, 환경, 식품 등 다양한 산업에 필요한 특수효소와 효소기반의 바이오신소재를 개발하는 산업바이오의 글로벌리더입니다. 특수효소는 아미코젠의 주력사업 분야로써, 독자적인 유전자진화 기술을 활용하여 효소가 사용되지 않았던 생산공정에 사용될 특수용도의 효소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화학공정을 대체할 미래성장 기술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CX, SP1, SP2-SP5, SC1-SC3, Chitosanase, Chitinase 등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미코젠의 효소기술을 확장하여 21세기 '건강/웰빙'라는 메가트렌드에 부합되는 천연, 고품질의 바이오신소재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관절건강,피부보습 기능성 소재인 N-Acetylglucosamine, 천연혈당 강하/대사질환 예방 및 개선 소재인 DCI/PI, 피부미용소재인 Collagen Peptide/Collagen Tri Peptide 등의 건강기능성 소재를 판매합니다. 추가적으로 항체 분리용 Protein-A resin을 생산 및 판매하는 면역사업, OEM/ODM 방식으로 아미코젠의 특수효소, 바이오신소재를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전세계 시장으로 수출되고 있습니다.
주요생산품목
소개 및 강점
아미코젠(Amicogen)은 친구라는 의미의 라틴어 AMICO와 유전자를 의미하는 GENE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유전자진화기술을 바탕으로 인류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지구환경을 보호하는 “진정한 친구”로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유전자진화 기반의 특수효소기술 선도기업 아미코젠은 수만년에서 수백만년이 소요되는 자연진화 과정을 모방한 유전자진화기술(DNA 돌연변이 유발기술, 돌연변이 DNA 재조합 기술, 초고속 스크리닝 기술 등)을 원천기술로 보유하고 있으며, 이 기술을 활용하여 수개월 또는 수년 내에 초기능성을 갖는 바이오촉매(biocatalyst, 효소) 및 단백질을 개발하는 기술 중심의 기업입니다. 특히, 당사의 주력제품인 바이오촉매는 무공해, 친환경 기술로써, 21세기 인류가 당면한 환경오염과 공해, 자원고갈 및 에너지 문제를해결할 수 있는 핵심소재입니다. 특수효소 및 효소기반의 바이오신소재 전문기업 아미코젠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세파계 항생제 합성용 1단계 특수효소 기술을 유럽의 다국적 제약사에 성공적으로 이전하고, 상용화에 성공함으로써 세계적인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벤처로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당사는 전세계 항생제 시장에서 약 5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다양한 세파계와 페니실린계 항생제를 효소법으로 생산하기위한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재 CX라는 특수효소 개발에 성공하여 시장을 확대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항생제 합성용 효소를 사업화하여 제약용 특수효소 분야의 세계적 선두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산업바이오 리더 아미코젠은 향후 다양한 산업에 활용할 수 있는 특수효소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특수효소를 이용하여 전세계 인류의 건강에 기여할 수 있는 원료의약(API), 건강 소재, 바이오의약 소재 등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아미코젠의 모든 구성원들은 창의적인 노력과 열정으로써 기술혁신을 이루어 나갈 것이며, 장래에 산업바이오의 세계적인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근무 환경 및 복리 후생
근무형태
복리후생
? 스톡옵션부여 및 우리사주제도 ? 금전적 인센티브(상여금) ? 시간외근무수당 , 야근수당 및 휴일수당지급 ? 신입사원교육(OJT) ? 계층별리더십강화교육 ? 4대보험, 상해보험가입, 퇴직연금제도 ? 기숙사 제공 ? 문화행사지원 ? 사내 소모임 지원 ? 직원 휴게소 운영 ? 장기근속자 포상 ? 개인학자금지원 ? 각종 경조사 및 사우회 지원 ? 교통비ㆍ통신비 지급 ? 생일선물지급
보다 자세한 기업 정보 및 채용 정보 확인하기워크넷 채용정보